새벽 4시에 일어나서 하루에 2시간씩 무조건
페이지 정보
본문
환급반 상품을 선택한 이유 : 나에대한 시험으로
학생/ 직장인 여부 : 직장인
시험 준비 기간 : 2주 실패시 총 4주
가장 도움이 되었던 강좌 : 모의고사
영역별 학습 방법 및 나만의 합격 비법 및 수강 후기(자유 양식, 공백포함 800자 이상)
안녕하세요. 취업준비 이후로 엉덩이 붙이고 영어공부를 제대로 해본 적이 없어서 지텔프 시작이 막막했습니다. 지텔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솔직히 토익이 자신이 없었어요. 취업때 영어못해서 하루종일 공부하고, 몇번씩 시험봐서 겨우 700점을 넘었었거든요. 물론.. 1년 가까이 해서 895로 마무리 했습니다. 다만, 그 점수가 15년 전이라는게 문제...
회사에서 공인노무사 시험 응시 요청이 왔고, 일단 시험을 쳐야하기 때문에 응시조건인 영어시험 중 가장 접근하기 쉬워보였던 지텔프로 선택 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영어시험을 보니까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리고 지텔프 사이트에서모의고사를 봤었는데, 영어시험에 떨어진 감을 확연하게 느끼고 일단 시험봐볼까 라는 마음을 고이 접고 지텔프 에듀 환급반에 신청했습니다.
1) 강의는 문법부터 시작했습니다. 감사하게도 문법 범위가 넓지는 않았고, 지텔프가 다소 정형화가 되어있어서 접근이 쉬웠습니다.
고연정 선생님의 파워플하고 심플한 강의, 지텔프에서 가져가야할 문법, 버려야 할 문법 콕콕 찝어주셔서 그것만 달달 외우고 갔습니다. 해석이 필요한 문제를 체크해두고 문법 문제를 다 풀고 돌아가서 다시 풀라는 팁이 저에게는 가장 큰 효과였습니다. 사실 가정법 의미로 접근하면 (모의고사 해석지처럼) 잘 안와닿았는데 공식처럼 탁탁 푸니 문제 오답률이 많이 줄었습니다.
2) 단어는 틈틈히 케이티 선생님 강의를 들었구요, 강의는 지텔프 시험 보고 나서도 틈틈히 들었습니다. 이런 강의 자체가 너무 오랜만이라 인강 듣는것도 재미더라구요 ㅋ
3) 독해도 케이티선생님으로 감을 먼저 잡았습니다. 문제로만 보면 어려운데, 독해에서 크게 4 형식으로 나누어지고 그 형식에 따라 어떻게 문제를 푸는지 케이티 선생님 강의, 곽지영 선생님 강의로 감을 키웠습니다. 독해의 형태를 파악하는게 제일 우선인 것 같습니다. 사실 문제에 따라 독해를 나누어서 설명들 해주셨는데... 전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게 마음 편하더라구요. 단어하나로 답변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제가 모르는건.. 그냥 과감히 포기하였습니다. 추측문제가 제일 약했는데 앞뒤 전후 상황보고 아닌것만 추린 후 찍은것도 종종 있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제가 자주 실수하는게 문제는 Not으로 물봤지만 답은 맞는것을 찾는 어처구니 없는 실수가 종종 있었는데.. 이부분은 모의고사 푸면서 정신차리고 문제푸는 법을 익혔습니다.
4) 리스닝의 경우에는 처음엔 문제가 없어서 너무 당황스러웠는데...ㅋㅋ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만의 팁으로는 How, What, Where 이걸 듣는걸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고, 강의해주시는 선생님들의 팁처럼 영어로 다 적으려고 하지 않고 키워드, 어려우면 한글로라도 적어서 문제듣는걸 키포인트로 집중하였습니다. 하다보면 늡니다. 리스닝은 정말.. 인풋이 있어야 아웃풋이 쨰끔 나오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들었을때는 다 이해하더라도 문제를 막상 풀려고 하면 답을 못찾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문제랑 관련된 단어를 들으려고 무지하게 노력했는데 그럴려면 문제 듣는게 제일 중요했습니다.
직장인에 아이도 돌봐야해서 저녁시간엔 도저히 짬이 나지 않았습니다. 영어공부할 시간이 안되어서 4시에 일어나서 강의 쭈욱 듣고, 시험보기 일주일 전부터는 하루에 모의고사 1개씩 풀었습니다. 4시에 일어나서 6시반까지 집중해서 공부하고, 오답만이라도 체크하자 라는 마음으로 공부했습니다. 시험보기 전에는 제공해주신 모의고사는 다 풀고 갔습니다. 전 이 부분이 제일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의고사를 풀면서 제가 제일 약한 형태의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했고, 리스닝 시간분배는 어떻게 해야할지 감을 찾고 시험을 치뤘습니다.
강의를 다 못듣고, 문제를 못풀어도지텔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하루에 하나씩 모의고사는 꼭 풀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공하는 모의고사가 좀 어려운 편이라 실제 시험 수준이 좀 더 쉽게 느껴질 정도였으니까요.
아무생각없이 지텔프 치뤘던것보다 아침마다 고생했지만, 공부 하고 지텔프를 보니 예상보다 좋은 점수를 받아 매우 뿌듯했습니다. 노력의 결과를 얻었을때의 성취감을 오랜만에 느꼈다고나 할까요...ㅎㅎ
핵심만 콕콕 찝은 강의, 좋은 퀄리티의 모의고사,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훌륭한 인강,
덕분에 좋은 점수 받고 지텔프를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들 ~!
※ 성적표는 첨부파일에 첨부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지텔프 어렵지 않습니다. 문법 청취 및 독해 청취만으로 가능합니다. ( 74점 ) 25.03.06
- 다음글문법 73점 달성 꾸준한 결과 25.02.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