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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G-TELP Edu(이하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한다) 및 G-TELP Edu 관련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6.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G-TELP Edu 및 G-TELP Edu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고객센터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제 5 조 (약관의 개정 등)
  1.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6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가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0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i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일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3.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0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8 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용자”가 “콘텐츠”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1. "회사"의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회사"의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등
    3.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4. "콘텐츠"의 명칭·종류 및 내용
    5. "콘텐츠"의 이용기간
    6. "콘텐츠"의 대금(가격이 결정되어 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결정의 구체적인 방법),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7. 청약철회의 행사가능 여부 및 행사의 방법
    8. "콘텐츠"의 교환, 반품, 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9. "콘텐츠" 이용약관
제 2장 회원가입
제 9 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변경)
  1.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2. 전 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가입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1. 이메일 주소 확인
    2. 아이핀 인증
    3. 휴대폰 인증
    4. 공인인증서 인증
제 11 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1.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또는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2 조 (이용자 및 미성년자와의 계약의 성립 등)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6.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한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5.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요금)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르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제 14 조 (수신확인통지.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1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5 조 (지급방법)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 16 조 (교재의 구입 및 배송 등)
  1.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의 이유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교재 배송의 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회사”는 교재 배송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운송장 번호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교재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4.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이 교재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천재지변, 자연재해, 통신두절,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한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18 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G-TELP Edu’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 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모바일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로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0 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하는 경우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공급에 든 비용 등이 있다면 이를 공제하여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 “서비스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서비스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단, “서비스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서비스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서비스 등”에 따라 별도의 환불규정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서비스 등” 또는 “웹사이트”에 명기합니다.
  5. 당사의 “서비스 등”을 다른 유통경로로 구매한 경우 별도의 명시가 없는 한 “회원”은 최종 판매처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6. 환불은 구매한 강의의 기본 시간을 기준으로 적용이 되며, 강의의 추가 연장 혜택 및 이벤트 적용으로 학습기간이 추가된 상품의 경우 추가된 기간은 환불 시 학습기간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7. 교재 및 태블릿 PC, 기타 전자기기 등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송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재화를 먼저 “회사”에 반송하여야 합니다.
  8. 교재 및 태블릿 PC, 기타 전자기기 등 재화는 포장 훼손 및 사용 없이 반환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9.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10. “회사”가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11.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1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 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1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15.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6.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리보기 또는 샘플강의"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콘텐츠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콘텐츠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22 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계약해제.해지 등의 이유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콘텐츠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2.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계정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 23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고하고,“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4장 기타
제 24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5 조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회사"는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17년 12월 01일부터 적용하고, 2002년 03월 14일부터 적용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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