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거리를 고려해서 선택한 고사장입니다.
역사가 오래된 학교라고 들었는데 교실 조명이나 책상, 의자, 스피커, 에어컨 등은 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스피커가 약간의 울림이 있어 약간의 적응이 필요했고 좀더 집중을 해야 했습니다.
시험실에 조금 늦게 도착을 했었는데 이미 에어컨이 충분히 틀어져서 교실 내는 시원했고 금새 약간의 한기를 느낄 정도가 되었습니다.
제 자리가 에어컨 바로 아래에 있었기때문에 더 그랬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독관님은 무난하게 잘 시험진행을 해주셨고 경험이 많으신 분인지 문제가 될 수 있는 몇몇 사례를 자세하고 명확하게 꼬집어 미리 주의를 주셨습니다.
특히 답안지 교체나 수정테이프 사용 관련 부분, 그리고 종료 후 마킹 등에 관해 명쾌하게 얘기해 주신 점 좋았습니다.
또한 듣기 평가 시 에어컨을 끄는 것이 원칙인데 이에 대해서도 수험자들의 의견을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듣기평가 전에 좀더 시원하게 틀다가 듣기 평가 시에는 에어컨을 끄는 것으로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셨던 것도 좋았습니다.
화장실은 내부에 수리중이어서 건물 바로 옆에 있는 화장실을 사용했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다만 시험장을 찾아가는데 초행인 사람들은 찾아가는 수고로움이 조금 있을 수 있지만 지도앱 등을 활용하시면 문제 없을 겁니다.
저는 이번에 기대한 만큼의 성적을 받아 무척 기쁩니다.
성남고등학교에서 보시는 분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