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에 인천 기계 공업 고등학교에서 시험봤습니다. 제 지역은 시흥시인데 그나마 가까운 시험장이 여기더라구요.
갈 때는 차를 타고 나올 때는 지하철을 탔는데, 둘 다 썩 좋은 교통편은 아니었습니다.
우선 역에서 많이 멀어요! 도화역까지 걸어갔는데 25분쯤 걸렸습니다. 평소에 빨리 걷는 편인데도 오르막길이라 오래 걸렸어요. 그리고 버스는 노선이 몇 개 없어서 걷기 힘드신 분은 시간을 아주 넉넉히 잡고 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가용을 타시는 분들도 여유롭게 오시는 게 좋으신데, 아무래도 시험 시간대도 그렇고 위치도 시내쪽이라 차가 조금 밀려요!
시험장은 정문에서 안쪽에 있는 건물이었어요. 여자화장실이 따로 없어서 제가 시험봤던 3층의 남자화장실을 여자화장실로 쓰게 해주셨습니다. 화장실이 좀 많이 더러워용. 하지만 넓습니다.
책상은 제가 봤던 자리는 높이가 안맞아서, 급한대로 책상다리에 휴지 껴놓고 봤습니다. 그래도 그것말고는 책상도 깨끗하고 의자도 썩 불편하지않았어요.
그리고 저는 복도쪽 창가에서 시험봤는데 바로 위에 스피커가 있어서 청취들을 때 좋았습니다. 근데 스피커가 하나인듯해서 먼 쪽에 계신 분들은 잘 안들리실 수도..
시험을 처음 봐서 다른 시험장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전 교통편만 빼면 다 괜찮았어요! 감독관님도 굉장히 친절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