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은 화면
강의 재생(Starplayer) 프로그램이 Internet Explorer 연결 오류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2) 버퍼링 현상
동영상 재생 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기는 증상은 대부분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PC 성능이 좋지 못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경우
테더링/핫스팟, 공공장소의 WIFI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 환경 등에 따라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버퍼링 발생 시 사용 중인 네트워크를 변경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외의 경우 사용 시간대 및 현지 인터넷 사업체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② PC성능이 좋지 않을 경우
[Windows PC]
Ctrl+Shift+Esc 동시에 클릭하여 "작업관리자 실행 → 성능"에서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90% 이상인 될 경우 강의 실행 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길 수 있습니다.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경우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 중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 해주시고 알 수 없는 백신 또는 클린 프로그램 및 다운로드한 보조 프로그램은 모두 삭제 부탁드립니다.